언론보도

언론보도자료

PC방 창업비용 부담 최소화를 위해 ‘우리은행’과 MOU 체결한 ‘라이또 PC방’

페이지 정보

라이또PC방 작성일2019-04-02 조회수45

본문

2649c156edfe62a9979736c15e367d65_1554774
 

 

[스페셜경제=박대성 기자] 예비 PC방 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뭘까? 브랜드 혹은 PC사양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창업비용이다. 업종이 시설업인 만큼 시설비용이 만만치 않다. 예비 창업자 10명 중 9명은 당연히 대출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업계 측 설명이다.


한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제1금융권 MOU체결로 안정적인 대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라이또 PC방이다.


라이또 피시방은 지난 6일 우리은행 본점 이중호 상무와 티타임을 가진 뒤 김대용 본부장과 우리은행 본점 MOU를 체결했다. 1금융 은행사와의 MOU는 본사의 신용도, 재무등급, 브랜드 인지도, 가맹점 매출 현황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가능하다는 점에서 브랜드의 신용도와 안정성을 평가할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된다. 라이또PC방의 경우, 심사가 까다로운 우리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본사의 신용과 재무 안정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또한, 관계자는 “제1금융권 대출의 경우 대출원금 거치가 가능하고, 금리가 PC담보대출 대비 약 절반가량 낮기 때문에 창업비용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다수가 1금융권 대출 가능 금액을 높게 책정했다. 하지만 실제로 금리가 높거나 제1금융권 대출이 아닌 경우가 많으므로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라고 전했다.


위와 같은 1금융권 대출 지원 외에도 라이또PC방은 3월 한 달 간 창업비용의 부담을 덜기 위해 12가지 총 6,500만원 상당의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또PC방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speconomy.com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24time
fixed
상담신청
이름 연락처 창엽예정 보유자금